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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부피엔 작성일20-09-09 09:17 조회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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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이 ‘서대구센트럴자이’ 1순위 청약에 나선다. 사진은 단지 투시도. /사진=GS건설
GS건설이 공급하는 ‘서대구센트럴자이’가 8일 1순위 청약에 나선다.파워볼

대구 원대동3가주택재개발정비사업인 서대구센트럴자이는 전용면적 59~125㎡ 총 1526가구(일반 1071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와 전용면적 84㎡ 주거형 오피스텔 132실로 구성된다.

서대구센트럴자이가 들어서는 서구는 그동안 노후주택이 많았지만 최근 활발한 도시정비가 진행 중이다.

KTX, SR T등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서대구역이 2021년 개통을 앞둬 역세권 개발 등 서구 일대 교통 환경은 물론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3.3㎡당 평균 1495만원의 분양가로 공급되며 발코니 확장비 포함이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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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ident Donald Trump points to supporters as he arrives to speak at a campaign rally Tuesday, Sept. 8, 2020, in Winston-Salem, N.C. (AP Photo/Chris Carl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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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육참총장, 트럼프 ‘軍-방산업체 결탁설’에 “최후 수단으로 병력 파견” 해명
전직 美 해군 소장 “트럼프 발언, 미군 장병 헌신 깎아내리는 것” 비판
군 수뇌부, 대선 전 트럼프가 군 정치중립 훼손시킬 명령 내릴까 걱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를 방문해 연설하고 있는 모습. [AP]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미국 대선이 두 달도 남지 않은 시점에 군 최고 통수권자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일 군에 타격이 가는 언행을 이어가면서 미군 수뇌부의 걱정이 가중되고 있다.

제임스 맥콘빌 미 육군 참모총장은 8일(현지시간) 열린 한 온라인 포럼에서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브리핑 도중 군 수뇌부와 방산업체의 결탁을 시사하는 발언에 대한 질문을 받고 “(파병 결정을 내리는) 군 수뇌부 중 상당수는 군 복무를 하며 전투 현장에 출동한 아들과 딸들이 있다”며 “군은 국가 안보 상 필요하고 최후의 수단일 때만 병력의 전장 파견을 추천한다는 걸 미국 국민에 확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맥콘빌 육참총장은 “선거를 앞둔 상황에 군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한다”며 더 이상의 자세한 답변은 피했지만 사실상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사실상 정면 반박한 셈이다.

앞서 지난 7일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열린 노동절 브리핑에서 “펜타곤(미 국방부)의 고위 인사들은 나를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전쟁을 계속해서 폭탄과 항공기 등을 만드는 훌륭한 회사들을 기쁘게 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라며 “(국방부의 반대에도) 우리는 끝없는 전쟁에서 빠져나오고 있다. (그러면서도) 우리는 이슬람국가(IS)를 100% 무찔렀다”고 말했다.

군 통수권자가 휘하에 있는 군 수뇌부를 공개적으로 저격한 이날 발언에 대해 CNN 방송은 “미군 수뇌부에 대한 전례 없는 공개적 공격”이라며 “놀라운 발언”이라고 평가했다.


제임스 맥콘빌 미 육군 참모총장이 8일(현지시간) 열린 한 온라인 포럼에서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브리핑 도중 군 수뇌부와 방산업체의 결탁을 시사하는 발언에 대한 질문을 받고 “군은 국가안보상 필요하고 최후의 수단일 때만 병력의 전장 파견을 추천한다는 걸 미국 국민에 확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로이터]


전직 미 해군 소장을 지난 존 커비는 “대통령의 발언은 수뇌부를 비롯해 미군 장병들의 헌신을 깎아내리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논란이 커지자 마크 메도스 백악관 비서실장은 같은 날 폭스뉴스에 출연,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이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이나 마크 밀리 합참의장을 겨냥한 게 아니라면서 “군산복합체를 겨냥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군 내부에선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던 미군 전사자를 ‘패배자(loser)’와 ‘호구(suckers)’로 칭했다는 시사잡지 ‘디 애틀랜틱’의 보도에 이번 발언까지 더해지며 군의 사기 저하로 직결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에스퍼 장관은 성명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은 미군과 참전용사 및 가족에 대해 존경심을 품고 있다”며 직접 진화에 나서기도 했다.

CNN 방송은 국방 당국자들에 대한 취재를 토대로 대선이 임박해지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군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하는 행동을 명령할 수 있다는 걱정 섞인 목소리가 군 내부에서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4일(현지시간) 백악관 사우스론에서 한 미군 해병의 경례를 받고있는 모습. [EPA]


‘법과 질서’를 강조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폭동진압법을 발동해 인종차별 반대 시위대 진압에 군을 동원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는 것이다.

또, 11월 대선 승패와 상관없이 트럼프 대통령이 차기 대통령의 취임일인 내년 1월 이전에 적을 겨냥한 군사공격을 감행할 수 있다는 걱정도 군 수뇌부를 괴롭히는 문제라고 CNN은 지적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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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로 촉발된 국내·외 콘텐트사업자(CP)들과 인터넷제공사업자(ISP), 정부간 갈등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8일 공개한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개정안이 이 갈등에 기름을 부은 격이 됐다. 20대 국회에서 통과된 개정 전기통신사업법(22조)은 일명 '넷플릭스 무임승차 방지법'으로 불렸다. 네이버·카카오 같은 국내 CP들은 이 시행령안이 넷플릭스처럼 많은 트래픽을 유발하고도 망 품질 유지비 부담을 안 지는 해외사업자의 무임승차를 규제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런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시행령안은 국내외 모든 CP들에게 똑같이 망 품질 유지 의무를 씌웠다. 부글부글 끓는 네이버·카카오에 대해 정부는 "충분한 의견 수렴을 거쳤다"고, ISP들은 "국내 CP의 부담은 이전보다는 줄 것"이라고 주장한다. 네이버·카카오는 자신들에게 법이 적용된 근거부터 허술하다고 반박하는데, 무슨일일까.


정부가 9일 입법예고하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은 부가통신사업자들이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를 의무적으로 해야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넷플릭스를 비롯해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 등이 대상이다. [사진 셔터스톡]
무슨 일이야?
정부가 9일 입법예고하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은 부가통신사업자들이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를 해야한다는 의무를 부과하는 내용이다.

· 시행령의 적용 대상은 일평균 이용자수 100만명이 넘는 동시에 국내 총 트래픽 양의 1% 이상을 차지하는 부가통신사업자다. 과기부의 설명에 따르면 이 조건에 모두 해당되는 사업자는 압도적인 트래픽 1위(전체의 23.5%) 구글을 비롯해 페이스북·넷플릭스·네이버·카카오 등 5개 사업자다.
· 이들 5개 사업자는 ▶서버의 다중화 ▶최적화된 콘텐트 전송을 위해 인코딩 기술 개발 ▶이용자 특성에 맞는 최적 해상도 설정 등의 의무를 진다. 또 트래픽 경로 등을 바꿀 때는 ISP 등과 협력해야 한다. 위반시엔 과태료 2000만원 등 제재도 받아야 한다.동행복권파워볼

· 다만, '왓챠'처럼 아직 트래픽·이용자수 규모가 작은 스타트업들은 법 적용 대상이 아니다. 연내 국내 진출 예정인 '디즈니플러스'도 이용자와 트래픽을 모으기 전까지는 이런 기술적 조치를 의무적으로 할 필욘 없다.

네이버·카카오 : "넷플릭스 잡겠다더니…"
이번 시행령 개정안에 가장 격렬하게 반발하는 것은 카카오·네이버 등 국내 CP들이다.

· 익명을 요구한 국내 CP 사업자는 "시행령을 지켜야하는 '트래픽 1% 이상' 조건의 기준은 대체 무엇인지, 또 국내 총 인터넷 트래픽을 정부가 어떻게 객관적으로 측정할 것인지 구체 방안도 없는 허술한 시행령"이라고 지적했다. 적용 대상이 '국내 총 트래픡의 1% 이상'이 아니라 3%나 5%로 했다면 네이버나 카카오는 적용 대상서 제외된다. 이 관계자는 "무임승차하는 해외 CP를 정조준해야할 법안이 정작 국내 CP들에게 망 이용료 부담만 가중시키는 역차별을 유발한다"고 지적했다.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안에서는 '일평균 이용자 수 100만명 이상'이면서 '국내 총 트래픽 양의 1% 이상 차지'하는 사업자들을 준수 대상으로 정했다. [과기부]
· CP들이 속한 인터넷기업협회도 8일 "이용자 보호를 앞세워 CP들에게만 의무를 전가하는 이번 시행령안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전면 재검토를 요구했다.

넷플릭스 : '망 이용료 의무화, 일단 막았지만…'
· 넷플릭스는 이번 시행령에 최악은 피했다는 분위기다. 넷플릭스가 그간 우려했던 망 이용료 부담 의무가 시행령에 명시되지 않았다. 이날 넷플릭스 측은 "관련 부처 및 기관을 존중하고, 국내 법률을 준수하며, 소비자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그러나 시행령안과 별개로 넷플릭스는 다음달 SK브로드밴드와 민사소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망 이용료 지불 의무가 있는지 없는지 따지는 소송이다.

의무 협상 대상 확보한 통신사
· 국내 CP들의 반발에 대해, 과기부는 업계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만든 시행령안이라고 주장한다. 지난 20대 국회서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이 통과한 후 총 15회 연구반을 운영하며 CP, ISP들의 의견을 듣는 절차를 거쳤다는 것. 주성원 과기부 통신경쟁정책과장은 "해외 사업자들의 무임 승차를 우려하는 시선이 많지만, 해외 사업자들은 이번 논의 과정에 적극 참여했다"며 "해외 사업자들이 이번 규정을 잘 준수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 예견된 일이지만, 이번 시행령안을 통해 통신사 등 ISP의 숙원은 상당부분 반영됐다는 평가가 많다. ISP가 망 품질 유지비를 요구할 수 있는 협상 대상이 법적으로 확보됐다. 국내 CP들의 역차별 주장에 대해 ISP는 "그쪽에 부담이 추가될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익명을 요구한 한 ISP 관계자는 "기존 국내 CP들만 내던 망 이용료를 해외 사업자들에게도 요구할 근거가 생겼으니, 국내 CP들은 이전보단 부담이 줄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이게 중요한 이유
· CP들이 가장 우려하는 것은 ISP와의 망 이용료 협상이다. 이미 네이버와 카카오는 매년 통신사(ISP)에 수백억원의 망 이용료를 내고 있는데, '안정적인 망 확보'를 의무화한 이번 시행령안 때문에 ISP들이 CP에게 더 많은 망 이용댓가를 요구할거라는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트래픽이 폭증했기 때문에 망 이용료 역시 자연스레 올라갈 여지가 있다.
· 망 이용료가 올라가면 자연스레 이용자들이 쓰는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 트래픽을 많이 잡아먹는 서비스 요금도 올라갈 수 있다.
· 과기부는 다음달 19일까지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법제처 심사 등을 거칠 예정이다. 개정 시행령은 3개월 뒤인 12월 10일부터 시행된다. 과기부는 매년 트래픽양과 이용자 수를 측정해 시행령안 적용 대상이 될 CP를 발표할 방침이다.

하선영 기자 dynamic@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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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여성 골프의류 편집숍 오픈
스웨그골프 등 해외 브랜드는 물론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총망라

신세계백화점에서 고객들이 골프용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서울경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후 비대면 스포츠로 골프가 인기를 끌면서 2030 젊은 여성 골퍼들이 늘어나자 골프 의류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9일 신세계(004170)백화점에 따르면 올 들어(1~8월) 30대 이하 여성 고객의 골프 의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1.4% 증가했다. 이는 전체 골프의류 매출 신장률(8.6%)을 2배 이상 웃도는 수치다.

신세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부분 품목이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골프 의류는 가전, 명품과 더불어 유일하게 전년 대비 매출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2030 여성 고객의 골프 의류 매출은 최근 3년간 전체 골프의류 신장률을 웃돌며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내 신진 디자이너 골프 브랜드 ‘마이컬러이즈’ 화보.

이에 신세계는 국내 처음으로 여성 전문 골프 의류 편집숍인 ‘S.tyle Golf’를 선보인다. 우선 오는 11일 신세계그룹의 온라인몰인 SSG닷컴 내 온라인 매장을 열고 추후 강남점 등 오프라인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S.tyle Golf는 젊은 여성 골퍼들이 관심이 높은 트렌디한 캐주얼 골프 의류 중심으로 구성했다. 혼가먼트, 어메이징크리, 스웨그골프 등 유명한 해외 브랜드는 물론 클로브, 제이제인, 마이컬러이즈 등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한 곳에서 선보인다.

특히 젊은 여성 골퍼가 대상인만큼 가격대도 합리적이다. 여성 골프 티셔츠는 5만~12만원대, 골프 치마는 7만~12만원대로 준비했다.파워볼사이트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이번 골프 의류 편집숍을 통해 유행에 민감한 젊은 골퍼들을 끌어오는 한편 백화점의 문턱을 낮추고 잠재적 VIP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민주기자 parkmj@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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