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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부피엔 작성일20-09-09 09:11 조회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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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금융 및 인프라 금융 등 접목해 인니진출 거점 확보
베트남, 미얀마, 실리콘밸리 진출도 2021년에 마무리

제너럴모터스(GM) 본사가 한국GM 법정관리 '데드라인'으로 언급한 20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이 고요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산업은행은 한국GM의 지분 17%를 보유하고 있는 2대 주주다. 하지만 이사회 10명 중 산업은행 몫은 3명에 불과해 GM본사가 법정관리를 강행한다면 이를 막기는 어려워 보인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GM 본사가 일방적으로 한국지엠을 법정관리에 넘기면 소송 등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KDB산업은행은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동남아지역 영업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종합금융사인 '티파 파이낸스' 인수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산은은 지난해 12월 말 인도네시아 DSU그룹으로부터 티파 파이낸스 지분 80.65%를 인수하는 조건부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위기상황을 맞아 실사 및 협상이 난관에 부딪혔음에도, 8개월여의 중단 없는 협상을 통해 성공적으로 인수를 마무리했다.

산은의 티파 파이낸스 인수는 본격적인 경제발전 단계에 진입한 인도네시아에서 산은의 강점인 기업금융 및 인프라 개발금융에 적극 참여하려는 포석이다. 또한 향후 성장전망이 높은 동남아 전지역으로 영업기반을 확장해 미래 글로벌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1989년 설립된 티파 파이낸스는 기업 리스금융에 특화된 우량 종합금융사로, 은행이나 제조업 기반의 모회사가 없음에도 독자적 사업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대출, 리스금융, 할부금융 등 다양한 금융업무를 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의 무슬림 국가인 인도네시아에서 이슬람 율법에 맞게 설계된 '샤리아금융'도 취급하고 있다. 일정 자본금(1조 루피아) 이상이면 프로젝트파이낸싱(PF), 인프라 금융 등의 개발금융 업무를 취급할 수 있는 멀티 파이낸스 플랫폼이라는 장점도 있다.

산은은 티파 파이낸스를 초우량 종합금융사로 육성하기 위해 기존 리스금융 중심의 사업기반에 기업금융, 인프라 개발금융, 더 나아가 벤처캐피탈 등 혁신성장 금융 등 강점 업무를 단계적으로 접목하는 한편 본점 및 글로벌네트워크와의 기업투자금융(CIB)협업 플랫폼 구축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은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황 속에서도 인도네시아, 미얀마에 진출거점을 마련하고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 VC설립, 베트남 하노이지점 개설을 추진하는 등 글로벌사업 확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시장형 정책금융기관으로서 해외사업을 미래 핵심 성장사업으로 육성해 수익성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정책금융 수행을 강화하겠다는 이동걸 회장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이기도 하다는 설명이다.파워볼

한편, 산은은 지난해 11월 베트남 정부와 베트남개발은행 구조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산은식 개발금융 모델' 수립을 완료하고, 베트남을 시작으로 미얀마 등 저개발 국가 앞 한국의 개발금융 모델 수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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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ident Donald Trump points to supporters as he arrives to speak at a campaign rally Tuesday, Sept. 8, 2020, in Winston-Salem, N.C. (AP Photo/Chris Carl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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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종됐던 벨라루스 야권지도자 우크라이나로 강제출국
벨라루스 정부, 시위대 무력화 나선 듯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실종됐던 벨라루스 야권지도자 마리아 콜레스니코바의 소재가 확인됐다. 벨라루스 정부는 콜레스니코바가 우크라이나로 탈출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국경에서 체포됐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벨라루스 야권과 국제사회에서는 강제 출국을 시도하다 실패하자, 억류하고 있다고 반박하고 있다.

8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벨라루스 야권 여걸 3인방 가운데 한 명인 콜레스니코바가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억류된 것으로 알려졌다. 콜레스니코바는 전날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서 괴한들에게 끌려가는 모습이 목격되면서, 납치의혹이 제기됐다.


벨라루스 야권지도자 마리아 콜레스니코바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콜레스니코바는 지난 8월 벨라루스 대선에서 2위를 차지한 대선후보 스베틀라나 티하놉스카야의 선거캠프 활동가로 활약했었다. 티하놉스카야 선거 캠프에는 코레스니코바 외에도 베로니카 체르칼로 등이 선거 참모로 활약했다. 지난 대선에서는 여성들로 구성된 이들 3인방은 벨라루스는 물론 국제사회의 이목을 끌었었다. 선거 후 부정투표 논란 속에서 티하놉스카야와 체르칼로 등은 리투아니아로 피신했지만, 콜레스니코바는 벨라루스에 머물면서 야권의 구심축 역할을 했었다.

콜레스니코바 외에도 전날 조정위원회 등에서 활동중인 안톤 로드녠코프와 이반 크라프초프 등도 실종됐는데, 이들은 모두 우크라이나로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벨라루스 국영방송은 콜레스니코바 등 3명이 전날 우크라이나로 출국을 시도, 콜레스니코바가 체포됐다고 밝혔다. 벨라루스 국경수비대 대변인은 "3인을 태운 차량이 국경으로 다가오더니 콜레스니코바를 내팽겨치고 우크라이나로 건너갔다"고 전했다.

하지만 국제 사회에는 사실관계를 다르게 파악하고 있다. 심지어 친벨라루스 성향을 보였던 러시아 언론마저 벨라루스 정부 공식 설명과 상반된 내용을 보도하고 있다. 러시아 인테르팍스통신에 따르면 벨라루스 정부가 콜레스니코바를 강제 출국 시키려 했지만, 그녀가 자신의 여권을 찢어버려 내보내지 못했다고 전했다. 우크라이나 역시 콜레스니코바의 자진망명 시도를 부인했다. 우크라이나 정부 내무부 차관은 "벨라루스 정부가 야권을 이끌던 인사들이 시민들을 버리고 탈출한 것처럼 보이게 하려고 강제 출국을 시도했다"면서 "(다른 2명의 남성과 달리) 콜레스니코바의 경우에는 강제 출국을 못했는데, 이유는 이 용감한 여성이 출국을 막기 위해 행동에 나섰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로드녠코프와 크라프초프의 입국은 확인했다.

국제사회는 이번 강제 출국 시도를 두고서 벨라루스 정부가 반정부 시위대를 무력화시키기 위해 야권 인사들을 해외로 내보내려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미 지난 대선 이후 한 달째 이어지는 벨라루스 부정선거 규탄 시위에서 지금까지 최소 4명이 목숨을 잃었고 7000명이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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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로 촉발된 국내·외 콘텐트사업자(CP)들과 인터넷제공사업자(ISP), 정부간 갈등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8일 공개한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개정안이 이 갈등에 기름을 부은 격이 됐다. 20대 국회에서 통과된 개정 전기통신사업법(22조)은 일명 '넷플릭스 무임승차 방지법'으로 불렸다. 네이버·카카오 같은 국내 CP들은 이 시행령안이 넷플릭스처럼 많은 트래픽을 유발하고도 망 품질 유지비 부담을 안 지는 해외사업자의 무임승차를 규제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런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시행령안은 국내외 모든 CP들에게 똑같이 망 품질 유지 의무를 씌웠다. 부글부글 끓는 네이버·카카오에 대해 정부는 "충분한 의견 수렴을 거쳤다"고, ISP들은 "국내 CP의 부담은 이전보다는 줄 것"이라고 주장한다. 네이버·카카오는 자신들에게 법이 적용된 근거부터 허술하다고 반박하는데, 무슨일일까.파워볼사이트


정부가 9일 입법예고하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은 부가통신사업자들이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를 의무적으로 해야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넷플릭스를 비롯해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 등이 대상이다. [사진 셔터스톡]
무슨 일이야?
정부가 9일 입법예고하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은 부가통신사업자들이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를 해야한다는 의무를 부과하는 내용이다.

· 시행령의 적용 대상은 일평균 이용자수 100만명이 넘는 동시에 국내 총 트래픽 양의 1% 이상을 차지하는 부가통신사업자다. 과기부의 설명에 따르면 이 조건에 모두 해당되는 사업자는 압도적인 트래픽 1위(전체의 23.5%) 구글을 비롯해 페이스북·넷플릭스·네이버·카카오 등 5개 사업자다.
· 이들 5개 사업자는 ▶서버의 다중화 ▶최적화된 콘텐트 전송을 위해 인코딩 기술 개발 ▶이용자 특성에 맞는 최적 해상도 설정 등의 의무를 진다. 또 트래픽 경로 등을 바꿀 때는 ISP 등과 협력해야 한다. 위반시엔 과태료 2000만원 등 제재도 받아야 한다.

· 다만, '왓챠'처럼 아직 트래픽·이용자수 규모가 작은 스타트업들은 법 적용 대상이 아니다. 연내 국내 진출 예정인 '디즈니플러스'도 이용자와 트래픽을 모으기 전까지는 이런 기술적 조치를 의무적으로 할 필욘 없다.

네이버·카카오 : "넷플릭스 잡겠다더니…"
이번 시행령 개정안에 가장 격렬하게 반발하는 것은 카카오·네이버 등 국내 CP들이다.

· 익명을 요구한 국내 CP 사업자는 "시행령을 지켜야하는 '트래픽 1% 이상' 조건의 기준은 대체 무엇인지, 또 국내 총 인터넷 트래픽을 정부가 어떻게 객관적으로 측정할 것인지 구체 방안도 없는 허술한 시행령"이라고 지적했다. 적용 대상이 '국내 총 트래픡의 1% 이상'이 아니라 3%나 5%로 했다면 네이버나 카카오는 적용 대상서 제외된다. 이 관계자는 "무임승차하는 해외 CP를 정조준해야할 법안이 정작 국내 CP들에게 망 이용료 부담만 가중시키는 역차별을 유발한다"고 지적했다.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안에서는 '일평균 이용자 수 100만명 이상'이면서 '국내 총 트래픽 양의 1% 이상 차지'하는 사업자들을 준수 대상으로 정했다. [과기부]
· CP들이 속한 인터넷기업협회도 8일 "이용자 보호를 앞세워 CP들에게만 의무를 전가하는 이번 시행령안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전면 재검토를 요구했다.

넷플릭스 : '망 이용료 의무화, 일단 막았지만…'
· 넷플릭스는 이번 시행령에 최악은 피했다는 분위기다. 넷플릭스가 그간 우려했던 망 이용료 부담 의무가 시행령에 명시되지 않았다. 이날 넷플릭스 측은 "관련 부처 및 기관을 존중하고, 국내 법률을 준수하며, 소비자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그러나 시행령안과 별개로 넷플릭스는 다음달 SK브로드밴드와 민사소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망 이용료 지불 의무가 있는지 없는지 따지는 소송이다.

의무 협상 대상 확보한 통신사
· 국내 CP들의 반발에 대해, 과기부는 업계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만든 시행령안이라고 주장한다. 지난 20대 국회서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이 통과한 후 총 15회 연구반을 운영하며 CP, ISP들의 의견을 듣는 절차를 거쳤다는 것. 주성원 과기부 통신경쟁정책과장은 "해외 사업자들의 무임 승차를 우려하는 시선이 많지만, 해외 사업자들은 이번 논의 과정에 적극 참여했다"며 "해외 사업자들이 이번 규정을 잘 준수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 예견된 일이지만, 이번 시행령안을 통해 통신사 등 ISP의 숙원은 상당부분 반영됐다는 평가가 많다. ISP가 망 품질 유지비를 요구할 수 있는 협상 대상이 법적으로 확보됐다. 국내 CP들의 역차별 주장에 대해 ISP는 "그쪽에 부담이 추가될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익명을 요구한 한 ISP 관계자는 "기존 국내 CP들만 내던 망 이용료를 해외 사업자들에게도 요구할 근거가 생겼으니, 국내 CP들은 이전보단 부담이 줄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이게 중요한 이유
· CP들이 가장 우려하는 것은 ISP와의 망 이용료 협상이다. 이미 네이버와 카카오는 매년 통신사(ISP)에 수백억원의 망 이용료를 내고 있는데, '안정적인 망 확보'를 의무화한 이번 시행령안 때문에 ISP들이 CP에게 더 많은 망 이용댓가를 요구할거라는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트래픽이 폭증했기 때문에 망 이용료 역시 자연스레 올라갈 여지가 있다.
· 망 이용료가 올라가면 자연스레 이용자들이 쓰는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 트래픽을 많이 잡아먹는 서비스 요금도 올라갈 수 있다.
· 과기부는 다음달 19일까지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법제처 심사 등을 거칠 예정이다. 개정 시행령은 3개월 뒤인 12월 10일부터 시행된다. 과기부는 매년 트래픽양과 이용자 수를 측정해 시행령안 적용 대상이 될 CP를 발표할 방침이다.

하선영 기자 dynamic@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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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777-300ER 여객기 2대 개조…약 10.8톤 추가 적재
차별화된 화물사업 경쟁력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개조작업이 완료된 대한항공 보잉 777-300ER 내부에 화물을 적재하는 모습(대한항공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대한항공은 화물 수송을 위해 개조 작업을 완료한 보잉777-300ER 기종을 처음으로 화물 노선에 투입했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일부 외국 항공사들이 여객기를 개조해 화물을 수송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대한항공이 처음이다.

대한항공 화물 전용 항공기(KE9037편)는 전날 오후 10시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으로 같은날 오후 10시 미국 콜럼버스 리켄베커 공항에 도착했다.

목적지인 콜럼버스는 미국 오하이오주에 위치한 도시로 미국 내 의류기업과 유통기업의 물류센터가 집중돼있는 새로운 화물 거점이다. 여러 글로벌 항공사들이 항공화물 수요 확보를 위해 각축을 벌이는 곳이기도 하다.

대한항공은 향후 동남아시아 화물 노선망 등과 연계해 자동차 부품, 전자 부품, 의류 등의 화물 수요를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개조작업이 완료된 대한항공 보잉 777-300ER 내부에 화물을 적재하는 모습(대한항공 제공)© 뉴스1

대한항공은 이번 화물 전용 항공편 투입을 위해 코로나19로 멈춰선 여객기 중 2대를 화물 수송이 가능한 항공기로 개조했다.

이를 위해 대한항공은 지난달 20일 국토교통부에 여객기 좌석을 제거하고 객실 바닥에 화물을 탑재할 수 있도록 하는 개조작업 승인을 신청했다. 국토부도 제작사인 보잉의 사전 기술검토 및 항공안전감독관의 적합성·안전성 검사를 거쳐 9월 1일 개조작업을 승인했다.

보잉777-300ER 여객기의 경우 항공기 하단(Lower Deck)의 화물적재 공간에 약 22톤의 화물을 실을 수 있다. 여기에 기존 승객들이 탑승하던 항공기 상단의 객실좌석(프레스티지 42석, 이코노미 227석)을 제거해 약 10.8톤의 화물을 추가로 실을 수 있다.

여객기에 화물을 실을 수 있도록 하는 개조 작업은 상당한 수준의 기술적 검토와 역량을 필요로 한다. 복잡한 기내 전기배선도 제거 작업도 필요하고, 화물이 움직이지 않게 고정할 수 있도록 바닥에 규격화된 잠금 장치도 설치해야 하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로 운휴 중인 보잉777-300, 보잉787-9, A330-300 등 여객기의 벨리(Belly:여객기 하부 화물칸) 수송을 적극 활용해 항공 화물시장 수요에 대응해왔다.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승객없이 화물만 수송한 여객기 운항 횟수는 월 평균 420회, 월 평균 수송량은 1만2000여톤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6월부터 여객기 좌석 위에 안전장치인 카고 시트 백(Cargo Seat Bag)을 설치해 화물을 수송해 화물 공급도 늘리고 공항 주기료도 줄이는 일석이조의 역발상 전략을 펼친 바 있다. 또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고효율 대형 화물기단의 강점을 활용해 화물 수익 극대화를 꾀해왔다. 그 결과 2분기 세계 유수의 항공사들이 사상 최악의 적자 실적을 발표하는 가운데 대한항공은 148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는 성과를 거뒀다.파워볼실시간

ideaed@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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